삼성 노트북9 Pen - 5개월 사용기 VS 삼성 올인원PC 7

내 돈 주고 구입한 삼성 노트북9 PEN과 삼성 올인원 PC 7 비교

저는 귀도 얇고 충동구매를 잘 하는 편이에요. 잘쓰고 있던 노트북이 있었는데, 속도가 많이 느려져셔 2017년도 1월쯤에 삼성 올인원 PC7을 구입했습니다. 원래 노트북을 사려고 했는데, 검색도중 우연히 올인원 PC를 알게되었고, 아이맥정도는 아니지만 기능도 많고 편하겠더라구요. 그렇게 충동구매 후 올해초까지 1년 조금 넘게 잘 사용했어요. 다른 PC로 넘어가게된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두번째로 구입한 PC는 삼성 노트북9 PEN! 
삼성전자 스토어에서 구입했고 삼성전자 멤버쉽 사용+ 카드 청구할인도 받아서 실제 청구금액은 더 낮습니다. 이거 써도 되는지 모르겠는데 상품권따로 챙겨주셔서 사실상 할인을 좀 받았네요.

 




삼성노트북9 가격

 



1) 삼성 올인원 PC 7 간단 리뷰

다행히 사진 한장은 남겨져있네요.. 처음에 구입하고 신나서 찍은 사진

삼성올인원PC7삼성올인원PC7

 

올인원7을 구입하시면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는 안에 구성품으로 들어있습니다.
외관상 이쁘죠? 실제로 저 데스크탑 엄청 무겁습니다. 힘없는 여자는 아닌데.. 그냥 무거워요 
흰색이 있었다면 좋았겠지만, 검정만 있었어요. 금액은 140정도였던걸로 기억하는데 노트북9 펜보다 저렴하네요. 사용하면서 장단점을 말해보자면,

장점:
-1) 블루투스 스피커
 본체뒤에 블루투스 스피커가 달려있는데, 이게 저는 유용했어요.
 컴퓨터 전원을 안 켠 상태에서 별도로 스피커만 사용 가능+ 음질도 아주 좋았어요. 한번 등록해두면 자동연결도 되니 아침에 회사갈 준비할때, 집에서 음악만 뿜뿜 듣고싶을때 잘 사용했습니다!
(측면 사진을 찍어둔게 없어서 공식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2) 빠른 스피드 & 부팅속도
확실히 노트북 보다는 안정적으로 PC가 돌아가고 부팅속도도 엄청 빨라요. 전원 누르자마자 거의 켜짐. 요즘 대세는 빠른 부팅속도인가봐요. 다른 데스크탑, 노트북도 그런건 많더라구요

-3) 포트가 여러개
본체 뒷면에 보시면 HDMI포트, USB포트 2개, SD카드 슬랏 등 포트가 많이 있어서 편했어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9은 USB포트가 1개라 좀.. USB확장 케이블을 별도로 사용중인데 은근 불편해요. 2개만 되었어도ㅠㅠ

4) 시원시원한 화면
확실히 작은 노트북 화면 보다가 이렇게 큰 화면을 사용하면 시원하다. 답답하지가 않았어요. 
작년에 잠시 자취를 했을때 티비 다시보기를 자주 봤는데, 티비처럼 아주 잘! 사용했습니다. 화면 분할로 왼쪽,오른쪽 창 분할해서 사용해도 화면이 크니 편하고 좋았습니다.



단점: 
사실 너무 잘 사용했는데, 이동이 많아서 노트북을 구입한거라 불만족했던건 거의 없었네요.
굳이 찾아보자면...
1) 무겁다. 여자 혼자 들기에 무겁다
2) 흰색도 있었더라면 좋았을것을
3) 블루투스 기능 좋은데 꼭 저렇게 디자인 했어야 했나 싶네요ㅋㅋ 적응되면 매력있음.

처분한 이유
잘 사용했지만, 처음에 사실 노트북을 새로 구입하려다가 충동구매로 데스크탑으로 와버렸어요.
1년동안 잘 사용했지만 카페를 가거나 어디를 갈 때 들고다닐수는 없으니까용.. 세컨 노트북을 하나 더 구입할까 찾아보다가 삼성 노트북9을 발견했고 이게 저렴한 가격이 아니다보니 이걸 처분하고 그 돈을 보태서 노트북9으로 갈아탔습니다. 

2) 삼성 노트북9 펜, 5개월 사용 후기 (13인치) - 충동구매했지만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랩탑  

1) 노트북9 펜 구매이유
제가 게임을 전혀 안하기 때문에 그냥 가벼운 노트북이면 된다가 끝이었어요. 근데 노트북을 검색할수록 욕심이란게 생김+ 나를 유혹하는 기능이 노트북9펜에 많이 있어서 펜으로 결정했습니다. 그 기능이 뭐냐면..

지문으로 잠금 / 개인 폴더 보안기능 / 360도 회전이 가능해서 완전히 접어서 태블렛으로 쓸 수 있음 / 펜이 있어서 그림그리고 펜으로 필기 가능/ C타입 케이블로 충전가능!(보조배터리로 충전 가능) / 삼성as믿을만함

2) 13인치 vs 15인치
노트북은 결정했고, 인치수 결정.. 끝나지 않는 결정장애ㅋㅋ 화면이 크고 가벼운걸 원했는데.. 
13인치는 1.2kg / 15인치는 1.7KG. 아 화면 크기도 무게도 포기하고 싶지 않은데 그램으로 가야하납.. 하다가 결국 무게는 정말 포기할 수 없기에 13인치로 결정!

둘의 차이점은 위에서 말했듯 1.무게, 2.화면크기
3. 지문센서 (13인치에는 있고, 15인치에는 없다. 처음엔 이건 있으면 좋은거지 뭐 했는데 사용해보니 손가락하나 대면 슝하고 켜지니 은근 편하다)
4. 외장그래픽 여부(13인치는 내장그래픽을 사용. 게임이나 큰 그래픽 기능 쓸 일은 없기에 개의치 않음)

그래서 전 13인치로 구입했습니다. 세상에서 제일 신나는 전자기기 박스 개봉하기

삼성노트북9Pen_1


구성품은 노트북, 블루투스 마우스, 충전기, C젠더 정도로 심플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등록하면 가죽파우치랑 뭐랑 별도 사은품들이 추가로 옵니다.

아직도 같은 이벤트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삼성노트북9Pen_2삼성노트북9Pen_2


 

장점: 
1)360도 꺾임ㅋㅋ + 태블렛기능
저는 고속버스 탈 일이 있을때나 여행을 갈 때 이북을 읽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세워두면 거치대가 따로 필요없으니 편하고 이렇게 보다가 아예 접어서 들고 봐도 편하고 
너무 좋아요ㅎㅎ 아예 접으면 태블렛모드로 자동 전환이 되는데(수동으로 전환하도록 가능) 데스크탑화면세어 어플리케이션 화면으로 바뀌고.. 그냥 태블렛이에요. 터치스크린이 지원되니 ebook을 볼때도 손으로 쓱쓱 넘기면 편해요. 진짜 들고다니기에 사용성 갑인 노트북입니다.

삼성노트북9Pen_3삼성노트북9Pen_3


2) PEN 

펜이 가장 먼저 왔어야하나? 삼성 노트북9 펜이라는 이름답게 펜이 내장되어 있어요.

펜을 꺼내서 그림 그리기도 가능하고 메모 작성도 가능하고.. 포토샵에도 유용합니다.


3) C타입으로도 충전 가능. 

전원케이블로 보통 충전해서 사용하지만, 보조배터리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저는 핸드폰 배터리가 빨리 달아서 어디 갈 때 보조배터리를 항상 챙기곤 하는데, 노트북까지 충전이 가능하니 1석2조네요. 강원도 같은 장소로 멀리 여행 갈 때 샤오미 20000하나 같이 챙겨가면 오래 사용하겠다 싶었어요.

물론 AC전원케이블보다는 느리지만 고속 보조배터리 사용하면 괜찮네요

삼성 노트북9Pen_4삼성 노트북9Pen_4



4)1)HDMI지원. 모든 컴퓨터와 노트북에 있겠지만, 

어느 노트북은 MINI HDMI포트 사이즈로 별도로 구입해야하는데, 이건 그럴 필요가 없어요. 바로 꽂으면 사용 가능해요. 집에 남아도는 모니터가 하나 있길래 연결해서 사용중입니다

집에서 사용할때는 아래 사진처럼 블루투스 스피커도 연결해서 한쪽에선 음악 틀어두고 한쪽에선 인터넷하곤 합니다ㅎㅎ 퇴사했는데, 사무실처럼 된 공간.. 

삼성 노트북9Pen_5삼성 노트북9Pen_5


5)부팅속도 빠름+ 지문인식

일단 전원버튼 누르면 부팅이 빠릅니다. 지문센서도 많이 사용하겠어?했는데 암호 입력안하고 손가락 쓱 대면 슝 켜지니 정말 편해요. 아 그리고 설정에서 변경 가능하기도 한데, 저는 노트북 덮개를 열면 바로 부팅이 됩니다. 이것도 은근 편해요


6)시크릿폴더

제가 잘 깜박깜박해서 은행코드나 비밀번호 이런걸 적어두는 편인데 유출되면 큰일이겠죠+ 제 개인 사진도 모두 컴퓨터에 백업해두는데 이런 프라이버시가 있는 폴더는 따로 시크릿폴더로 전환이 가능해요.

활성화시키면 컴퓨터에서 아예 안보입니다. 

사용방법은 SAMSUNG SECURITY에서 설정해주시고 시작버튼+F12에서 활성화, 비활성화 전환 가능합니다.


7)키보드 야간 불빛 지원

어두운곳에서 자동으로 백라이트가 켜져서 키보드가 안보일 일이 없어요. 


8)SSD 256GB

요즘은 다 SSD를 장착하는듯 싶은데(HDD보다 훨씬 빠르니) 용량이 작은것들이 많아요

그래도 이건 256GB를 장착해서 용량이 턱없이 부족하고 이런건 없네요.


(9)4K 디스플레이 출력)

음 저는 FHD까지만 사용하기에 4K는 사용하질 않아요.. 용량이 무지 커서 고프로도 FHD로만 일단 사용중입니다. 점점 4K 지원 전자기기가 늘어남에 따라 1~2년 후에 잘 사용할수도 있겠네요!


 
 

 



단점: 
1)USB포트 1개 / 랜포트가 없다
많은 13인치 노트북이 USB포트 1개만 지원하죠ㅠ.ㅠ 단점이라기보다는 그냥 불편..
예전에 홍콩에서 구입한 USB연결 케이블이 놀고있길래 유용하게 사용중입니다. (벽에 걸어두고 사용하니 편하네요. 외출시에는 벽에 걸어둔 상태 그대로 두고 노트북에 연결된 usb연결포트 하나만 제거하면  끝~!)
랜포트도 없는데 요즘 거의 무선인터넷을 이용하기 때문에 저는 거의 필요 없을것같아요. 제게 단점은 아니지만 불편할 분도 계실듯해서 언급해봤습니다.



2)가아끔 버벅거림

확실히 올인원PC7은 렉도 안걸리고 더 안정적이에요. 데스크탑이라 그런가.. 여기서 전문적인 코멘트를 달 수가 없네요. 그냥 개인적으로 둘 다 사용해보니 올인원이 더 안정적이었습니다.

불편한 정도는 아닌데, 가끔씩 당황스러워요. 아마 제가 너무 많은 창을 열어두고 막써서 그런걸까도 싶어요.

->> 업데이트했더니 괜찮아졌네요?? 잘 모르겠지만 업데이트가 나오면 잘 해야겠네용


3)보호필름 붙이세요

메탈소재로 색상은 실버. 광고에선 스크래치에 강하다고 본것같은데...ㅋㅋㅋㅋ

그래서 필름 안붙혔다가 전면에 스크래치 났어요 맴찢... 바로 보호 필름 구입해서 붙혔습니다ㅠ.ㅠ


4)업그레이드 불가능

이건 처음 노트북 살 때 판매사원분께 여쭤본건데, 업그레이드는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몇년은 잘 쓰겠죠 뭐



3) 둘 다 만족 / 개인적인 이용 용도에 따라 노트북9 펜> 올인원7

*13인치라 화면이 작아서 답답할까 걱정했는데, 적응되니 괜찮았고 집에서 사용할 때는 확장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니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집에 붙어있는 시간보다는 밖에 나가있는 시간도 많고, 여행도 많이 다녀서 저한테는 노트북9펜이 정말 유용하게 쓰였습니다. 올인원7을 처분하고 갈아탄게 좋은 선택이었어요.
위에서 장단점을 언급했다싶이 올인원7의 장점도 많아서 개인 취향에 맞게 구입하시면 될 듯 합니다! 

4) +삼성노트북9 pen 필름/키스킨/거치대

악세서리 초간단 리뷰

1)보호필름: Healing shield 제품
액정 필름은 필요없을듯해서 스킵하고 전면 보호필름만 구입했어요. 유명한 제품이라 그냥 별 비교없이 바로 질렀습니다.  

힐링쉴드_1힐링쉴드_1


필름이 굉장히 얇고 부착력이 좋아요.

들뜨지도 않고 크기도 정확히 맞네요. 잘 샀습니다.

힐링쉴드_2힐링쉴드_2

힐링쉴드_3힐링쉴드_3


두장이 들어있길래 한장 그냥 뒤에 붙혔어요

앞면용이라 아래 사진처럼 삼성 로고가 있는 부분이 저렇게 비어있게 되네요ㅋㅋ 

힐링쉴드_4힐링쉴드_4



2)키스킨: SLIM SKIN제품 
  개인적으로 키스킨은 다 똑같다고 생각.. 그냥 크기만 맞으면 되고 더러워지면 다시 구입해서 교체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A타입은 지문키 뚫려있고, B타입은 안뚫려있는데 저는 지문키 사용을 하기에 A타입으로 구입했어요. 13인치이므로 Pen NT930QAA라고 적혀있는것 확인하세요

삼성 노트북9 키스킨

슬림스킨 키스킨


3) 노트북 거치대 / 뉴엔
거북목 방지를 위해 구입한 접이식 노트북 거치대! 
일반형과 받침대형이 있는데 저는 받침대 형으로 구입했어요.

노트북 거치대노트북 거치대 뉴엔

접이식에 아래 검정색 보관케이스도 들어있어 휴대성이 괜찮네요

뉴엔 노트북 거치대뉴엔 노트북 거치대



동그란 원형을 눌러주면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요


노트북거치대_1노트북거치대_1

노트북거치대_2노트북거치대_2


위 3개 악세서리 모두 잘 샀다는 생각이 드네요

3개 셋트로 묶어서 판매하면 잘팔릴텐데..


이상 리뷰를 마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혹은 댓글 부탁드려요:)


 

 


 

댓글(0)

통계

  • Total : 27,804
  • Today : 5
  • Yesterday : 45

Designed by JB FACTORY